티스토리 뷰

맥북 에어 M1 가격 교육할인 윈도우

 

맥북 에어 M1

 

2020년 11월 10일, 애플에서는 새로운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한 첫 맥으로 맥북 에어를 공개했어요. 그 새로운 애플 실리콘 칩이라는건 바로 M1인데요. 맥북 에어는 M1 칩으로 기존 맥북 에어보다 훨씬 좋은 성능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지금 물량이 풀리는 족족 바로 매진이 된다고 하는데요. 맥북 에어 M1 구체적으로 어떤 점에서 좋아졌는지, 한번 같이 보실까요?

 

 독보적인 가성비


신형 M1 시스템 온 칩은 지금까지의 노트북과 성능 면에서 비교불가였어요. 그냥 이전 세대 맥북 에어보다 조금 나은 정도가 아니라 속도 자체가 혁신적으로 바뀌어서 이 가격에 이 성능의 노트북을 구입하려면 3백만원은 족히 필요할 것 같은데, 정말 가성비 최고의 노트북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거기다가 덤으로 딸려오는 애플이라는 브랜드 네이밍도 무시 못하죠.

 

 

기본적으로 어플들을 실행해보면 버벅거림 없이 바로 바로 켜지고, 잠깐 쉬는동안 맥북을 덮었다가 다시 열었을 때도 전에 작업하던 게 바로 떠서 정말 편리함이 좋았어요.

 


최대 8코어 GPU 덕택에 세계에서 가장 빠른 PC용 통합 그래픽을 자랑하고 있어요. 이전 세대에 비해 무려 최대 5배 빠른 그래픽 성능이라고 해요. 그래서 고사양의 그래픽이 필요한 프로그램들도 가뿐히 처리할 수 있어서, 프리미어 프로로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영상 편집을 할 때 원본 품질 그대로 4K 동영상 스트림 여러 개를 동시에 편집할 수 있고 프레임 저하 없이 매끄럽게 재생할 수 있게 되었어요.

 

 

 고효율 배터리


맥북 에어 M1 성능 면에서 한번 놀랐지만 배터리를 보고는 거의 경악을 금치 못했어요. 카페에서 노트북으로 작업할 때, 항상 충전기를 가지고 다녔고 콘센트가 있는 자리를 서로 차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었는데, 이번 신형 맥북 에어는 그럴 이유가 없어졌어요. 

 

 

하루종일 작업을 하더라도 최대 18시간 사용이 가능하거든요. 저처럼 가끔가끔 쓰는 분들이라면 한번 충전으로 며칠을 쓸 수 있을 정도로 배터리 소모량이 현저하게 낮아졌어요.

 무발열 무소음

 


지금까지 써왔던 노트북은 조금만 써도 소음으로 난리도 아니었는데, M1이 탑재된 맥북 에어는 신기할 정도로 조용하고 발열까지 없었어요. 팬 리스에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열을 알루미늄 히트 스프레더가 분산해주기 때문에 무거운 작업을 하더라도 키판 위쪽이 살짝 미지근해지는 정도이지, 절대 뜨거워 지진 않았어요.

 

 

 맥북 에어 M1 가격 교육할인

 

가성비가 좋은 맥북 에어라도 할인과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다면 당연히 놓칠 수 없겠죠? 애플 교육할인 프로모션학생이거나 교직원임을 인증할 경우에 가격을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게 해주는 이벤트에요. 원래 맥북 에어의 가격은 120만원대이지만, 3월 16일까지 진행하는 프로모션인 애플 스토어 교육할인으로 구매 한다면 116만원에다가 에어팟까지 받을 수 있어요.

 

 

 

게다가 원한다면 추가 요금을 지불해서 에어팟 시리즈도 업그레이드해서 받을 수 있는 기회라서 많은 분들이 서둘러 구입을 하고 있어요. 다만, 연간 애플 교육할인 적용 개수는 맥북 1대, 아이패드 2대라고 하니까 꼭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맥북 에어 M1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하지만 맥북 에어를 사고 싶어도 윈도우 때문에 망설인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맥북 에어에서도 윈도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바로 알아보실게요.

 

 맥북 에어 M1 윈도우

 

최근에 패러렐즈를 이용해서 맥북 에어에 윈도우를 설치한 영상이 떴어요. 이 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맥북 에어에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일단은 무료라고 하는데, 이미 맥북 에어를 구입하시고 윈도우를 쓰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