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 오브제 컬렉션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


가전제품은 LG라는 말,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저도 재작년에 결혼준비를 하면서 혼수용 가전제품을 여러 브랜드로 정말 많이 알아봤었는데, 결국에는 LG로 가게 되더라구요.


우리가 생활하는데 꼭 필요한 가전제품 중에서 무선청소기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데요. 최근 가전제품 중 최고라는 LG에서 나온,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가 워낙에 핫해서 저도 한번 알아보았어요.


요즘 괜찮은 무선 청소기는 사실 한 10~20만원만 줘도 충분히 살 수 있어요. 그런데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는 무려 150만원이나 하는걸 보고 처음에 저는 LG가 미쳤다고 생각했어요.

그렇지만 평소에도 주변에 얼리어답터로 소문난 저는 150만원짜리 무선청소기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기나 해보자! 싶어서 바로 매장으로 달려갔는데, 놀랍게도 어느새 결제를 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어요.

그러면 어떤 부분이 제 마음에 쏙들었는지,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에 대해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바로 아래에서 보실까요?

 

 올인원타워란?


제가 계속 올인원타워~ 올인원타워~ 했는데, 도대체 올인원타워가 뭐냐? 그 뜻이 굉장히 궁금하실거에요. 올인원타워는 청소를 한 다음에 본체에 딱 꽂으면 충전과 동시에 먼지통이 자동으로 비워지고 많은 브러쉬들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것, 그게 바로 올인원타워에요. 비우고, 충전하고, 보관하는 것. 세가지를 한번에 할 수 있는 거죠.


일반적으로 요즘 청소기를 사면 브러쉬들을 같이 챙겨주는데, 이런걸 서랍에 넣고나면 나중에는 어디 있는지 몰라서 잘 안쓰는 경험이 다들 많으실 건데요. 이 모든걸 한 곳에 보관을 할 수 있는데다가, 오브제는 아무래도 디자인을 중시하는 라인업이다보니까 이런 부속품들을 꽁꽁 숨겨서 디자인적으로 거슬리지 않게 만들었어요.


다만! 물걸레브러쉬의 경우에는 크기가 크다보니까 밖으로 뺄 수밖에 없게 되어 있어요. 광고에서는 물걸레브러쉬는 쏙 빼놓고 설명을 했는데, 실제로는 모든 브러쉬가 타워안에 들어가는게 아니라는거! 알아주셔야 해요.


물걸레 브러시를 안쪽에 놓지 못하는 게 조금 아쉬울 수도 있지만, 이 물걸레 브러쉬는 물걸레다보니까 물이 있어서 안쪽에 둔다면 곰팡이가 피거나하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미관상으로는 조금 그렇지만, 기능상으로는 밖으로 빼는게 맞다고 보여져요.

 올인원 디자인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바로 디자인이라 생각해요. 공간 절약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한번 보고나면 꼭 집에 두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한눈에 바로 지름신이 돋아나는 치명적인 매력을 뿜어내거든요.


전체적인 디자인을 살펴보면, 위쪽은 플라스틱인데 손이 닿는 부분은 다 고무로 처리 되어 있어요. 큰 먼지를 내리는 레버쪽도 고무처리로 마감된 걸 보니까 마감은 확실히 좋게 느껴졌어요. 디자인은 흠 잡을데가 없네요.

 

색상카밍그린카밍베이지, 2종이 우선적으로 출시됐어요. 추후에 몇 가지 색상이 더 추가돼서 나온다고 하니까, 아직 구매를 안하신 분들은 집 인테리어에 맞게 색상을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유럽풍의 무난한 베이지 색상을 골랐어요. 베이지색이라고는 하지만 사실 아이보리색에 가까운데요. 무턱대고 새하얀 화이트보다는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잘 담고 있어요.


구성품틈새, 다용도, 침구, 물걸레 흡입구, 먼지봉투 2개, 배기필터, 물걸레, 1회용 청소포, 추가 배터리, 계량컵, 올인원 타워 전도방지키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올인원 청소

 

계속 올인원, 올인원하는데, 또 생각지도 못한 올인원 기능이 등장했어요. 바로 먼지를 흡입하면서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되는 올인원 청소 기능인데요. +버튼과 -버튼을 눌러서 흡입과 물걸레를 병행할지 결정할 수 있어요.


거기다가 놀랍게도 손을 대지 않아도 청소하는 동안 물걸레가 촉촉하게 유지되는데요. 전자식 펌프의 자동 물공급 시스템을 통해서 바닥소재와 오염상태에 따라 물 공급량을 자동으로 조절하고 그 결과, 물걸레가 메마르지 않게 유지되는 맞춤청소를 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기능이었어요.

 원터치 먼지비움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를 보고 가장 놀랐던 기능이 바로 먼지통 자동 비움 기능이었어요. 청소기를 사용하다가 꽂으면 먼지통비우기가 시작되는 게 이 오브제컬렉션 A9S의 가장 큰 특징이에요.

 

 


바로 먼지 비움이 자동으로 시작되게 할 수도 있고 이걸 수동으로 누를 때만 비우도록 할 수도 있는데, 한가지 단점으로 소음이 엄청 심하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먼지통 비우기가 끝나기 전에는 잠겨 있어서 꺼낼 수 없고, 끝나는 노래가 나오면 청소기를 다시 뺄 수 있어요.

 아쉬운 점

 

디자인으로나 성능으로나 제 마음에 쏙 들어서 저는 바로 구매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하지만 가격이 너무 사악한 건 사실이에요.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150만원에 이 성능은 사실 가성비가 안좋아도 너무 안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먼지통을 비우는 1분간의 그 소음도 생각보다 스트레스이기도 하네요. 그리고 이런식으로 모터가 상단에 위치하는 무선 청소기들은 셀프 스탠딩이 안돼서 청소 중에 잠깐 멈추고 어디 세워놓기가 불편한 점이 있었어요.

앞으로 나올 무선 청소기들은 가능한 한 셀프 스탠딩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출시됐으면 좋겠어요. 이것 하나 때문에 구매를 고민할 수도 있을 정도로 편리함의 차이가 많이 느껴졌거든요.


지금까지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좋은 점도 많고 아쉬운 점도 없지는 않았지만 저는 인테리어를 중요시 여기는 성향이라 그래도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인 가격부분이 마음에 걸려서 적극 추천드리지는 못하겠네요. 그럼 오늘 리뷰는 여기서 마치고, 다들 현명한 소비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댓글